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연구소

얼굴지방이식 이마주름때문에 고민이에요

by 렐라뿅 2015. 2. 8.
728x90

 

여성들이라면 누구나 제 나이보다 어려보이고 싶기 마련이다. 얼굴에 볼륨감만 줘도 훨씬 어려보이는 동안얼굴을 가질 수 있다.
볼 살이 없는 홀쭉한 인상은 상대적으로 나이가 들어 보인다. 최근 v라인의 얼굴형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동안얼굴을 선호하고 있다. 동안얼굴이 여성들 사이에서 워너비로 손꼽히면서 자가지방을 주입하여 얼굴의 볼륨감을 살리는 지방이식의 인기는 여전하다.

지방이식 수술을 하려면 자가지방이 필요해 지방흡입을 수반하게 된다. 본인의 지방을 흡입하여 얼굴에 이식해 입체감을 살리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노려볼 수도 있다.

자가 조직 이식을 하는 미세지방이식은 본인의 순수 지방만을 뽑아 필요한 부위에 주입하는 시술법으로 부작용이 드문 안전한 시술법이다. 기존의 수술과 달리 절개를 하지 않아 시술이 간단하며, 들어가는 지방세포는 근육이나 골막위치로 들어가기 때문에 수술 후 시간이 지나도 만져지거나 티가 나지 않는 장점이 있다.

보톡스와 필러와 마찬가지로 수술이 아닌 시술이라는 점에서 부담감이 덜 할 뿐 아니라 자신의 신체에 있는 불필요한 지방을 이용하여 시술하기 때문에 몸매 보정 효과는 물론 부작용이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지방이식은 얼굴부위 중에서 볼륨이 없는 부위를 주로 시술하고 있으며 없던 볼륨감이 생기면서 동안 외모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사람들을 매료시킨 듯 하다. 주로 얼굴의 미용 목적으로 자기 몸의 필요 없는 부위의 지방을 이용하여 얼굴의 함몰된 부위에 지방을 주입해줌으로써 시술 후 자연스러울 뿐 아니라 수술 흉터가 없다.

지방이식의 경우 시술하는 의료진에 따라 그 결과가 확연히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지방이식 시술을 받을 때나 효과면에 있어서 반드시 많은 성형 경험이 있는 검증 된 성형 전문의에게 받는 것인지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

식이요법으로도 지방이 축적된 부위 혹은 군살들은 쉽게 해결되지 않는다.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 개선되지 않는 부위는 체내 지방을 밖으로 빼내는 지방흡입을 고려할 수 있다.

지방흡입은 각 부위별로 지방을 흡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꾸준한 다이어트에도 해결되지 않는 저장성 지방세포가 대부분인 복부, 팔뚝, 허벅지, 허리라인 등 쉽게 빠지지 않는 부분에 쌓인 피하지방만을 흡입해내 라인 관리에 도움이 된다.

올해 들어 최근 많은 여성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시술이 바로 “미니지방흡입“이다. 대부분 지방흡입이라 하면 고도비만의 사람들이 체중감량과 전체적인 지방제거를 위해 시술을 받는다고 생각하지만 미니지방흡입의 경우에는 체중감량보다는 특정부위의 지방을 제거함으로써 체형교정의 목적으로 하는 체형교정술이다. 혈관, 신경, 림프관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지방이 쌓인 부분의 피하지방만을 흡입하게 된다.

개개인의 체형과 비만 형태가 다르기 때문에, 지방흡입수술 전 체성분 분석과 함께 의사와의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체형과 피부탄력 등을 고려해 본인에게 맞는 시술 계획을 체계적으로 세우는 과정이 꼭 필요하다.

지방흡입술은 지방세포의 수를 줄여주는 수술이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적지만, 수술 후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수술 후에는 병원을 찾아 마사지 관리를 꾸준히 받고, 적절한 운동도 병행해주면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

동그랗고 봉긋한 이마라인은 어려 보이는 인상을 만들어 동안(童顔)의 한가지 요소로 꼽힌다. 하지만 푹꺼진 이마에 무조건 볼륨감만 높인다고 해서 완벽한 이마라인이 연출되는 것은 아니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화장법이 있듯 개인의 이마모양에 꼭 맞는 예쁜 이마라인이 있으므로 이를 찾아내는 게 이마성형의 열쇠다.

이마가 굴곡지거나, 납작하거나, 양쪽이 비대칭해 고민한다면 이마성형으로 충분히 교정할 수 있다. 특히 이마가 매끄럽지 않은 경우 최신 의료용 맞춤형 실리콘 보형물을 삽입해 교정하면 예쁜 이마를 가질 수 있다.

이런 보형물은 수십 년간의 사용 경험을 통해 안전성이 입증됐으며 지방이식이나 필러에 비해 영구적이고 원하는 두께를 얻을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원할 경우 쉽게 제거할 수도 있다. 의료기술이 발전하면서 실리콘 특유의 이물감은 줄이고 실제 이마와 아주 유사한 촉감과 형태를 만드는 것도 가능해졌다.

얼굴 중앙에 위치한 코를 중심으로 이마부터 코, 턱까지 떨어지는 라인을 위해 코와 이마를 함께 하는 것이 요즘의 추세라고 할 수 있다. 이마와 코를 수술할 경우 많이 이용되는 이마성형방식이 보형물 삽입 방식이다. 이마성형은 이러한 보형물 삽입 방식과 필러 또는 자가지방이식을 통해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드는 방법이 있다.

보형물 삽입 수술은 이마 윤곽이 뚜렷해지고 반영구적이라는 점에서 확실하게 옆얼굴라인을 잡는데 도움을 준다. 코와 함께 할 경우 디테일하게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드러운 라인을 만들어내는데 탁월하다.
피부가 탄력을 잃고 처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노화현상으로 나이 듦의 증거이다. 피부의 노화 현상은 움직임이 많은 눈 근처에서 가장 먼저 나타난다. 눈꺼풀은 처져 시야를 가리고 눈 밑에 지방이 불룩하게 불거져 나와 인상을 어둡게 만든다.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40대가 되면 눈가에 노화가 진행되는 것이 확인된다.

상안검, 시야확보와 미용적 개선 한번에!
나이가 들면 눈꺼풀이 처져 시야를 가린다. 나이가 들어 보일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생기는 것. 텔레비전이나 신문을 볼 때 답답하고 접힌 눈꺼풀이 짓물러 염증이 생기기도 한다. 시야확보를 위해 무의식적으로 이마근육을 사용, 눈을 치켜뜨는 습관도 생긴다. 이는 이마 주름을 더욱 심하게 만들며 두통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눈꺼풀 처짐을 개선하는데 가장 흔하게 이용되는 성형이 상안검 수술이다. 늘어진 눈꺼풀 피부를 당겨 잘라내고 봉합해주는 원리다. 쌍꺼풀 수술의 목적이 눈을 크게 하는 것이라면, 상안검 수술은 처진 눈꺼풀을 개선하고 본래의 또렷한 눈매를 만들어 주는 것이 목적이다. 수술 후에는 눈을 치켜뜨지 않아도 편안하게 떠지며 눈매도 또렷해진다.

눈꺼풀 처짐과 함께 이마주름이 심하다면 상안검 수술만으로 만족스럽게 개선이 되지 않을 수 있다. 눈을 뜰 때 이마근육을 사용하지 않게 되면서, 늘어난 이마 피부가 내려와 눈가나 미간에 굵은 주름이 생길 수 있다. 이런 경우 이마의 피부를 위로 당기는 이마거상술이 효과적이다.

하안검, 눈밑 지방과 주름 제거
눈 밑에 주름이 잡히면 대부분 지방도 불룩해지면서 지방 밑으로 골이 생긴다. 이를 없애주는 성형이 하안검 성형이다. 불거져 나온 지방은 빼내 골이 진 부위에 채워주는 눈밑지방재배치로 교정한다. 튀어나온 지방 때문에 생긴 눈 밑 주름과 그늘이 사라지는 효과가 있다. 절개 없이 눈꺼풀 안쪽 격막을 통해 진행되는 수술로 흉터나 부기가 거의 없다.

눈 밑 피부의 늘어짐이 심하다면 늘어진 피부를 잘라내는 수술이 필요하다. 아래 속눈썹 선을 따라 절개한 뒤 지방을 편평하게 다듬고 여분의 피부를 잘라내면 된다.

상안검이나 하안검 같은 눈 성형은 비교적 부담이 적은 수술이다. 나이가 많은 경우에도 큰 위험 없이 1시간 내외로 수술을 받을 수 있다. 다만 고혈압이나 당뇨병 등 병력에 따라 마취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수술 전 건강상태 체크를 꼼꼼히 하는 것이 좋다. 장기간 복용 중인 약 역시 의료진에게 알린 후 주의해서 섭취해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