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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건강 연구소

제휴마케팅이란 어떤뜻일까

by 렐라뿅 2015. 2.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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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마케팅

제휴마케팅이란 상품을 팔기위한 업체와 상품을 홍보해주는 업체(개인)가 서로 제휴하는것을 의미한다.

이때 상품을 팔기 위한 업체(광고업체)를 Merchant(머천트), 상품을 홍보하는 업체나 개인을

 Affiliate(어필리에이트)라고 한다.

머천트가 정해놓은 일정액의 광고비를 상품을 홍보하는 어필리에이트가

 실적에 따라 수익으로 가져가는 형태이다.

광고 실적에 따라 광고비가 지급되는 마케팅 방법으로, 물건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 광고 하고자 하는

Merchant(머천트:광고주)가 광고물을 노출시킬 수 있는 웹사이트, 블로그, SNS와 같은 공간을 가진 Affiliate(어필

리에이트:매치사)와 제휴를 맺어 광고를 게재하고 그로 인한 수익을 공유하는 마케팅 방식을 뜻한다.

Affiliate (매체사) : Merchant와 제휴를 맺은 Affiliate는 자신의 웹사이트나

SNS에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다.

Merchant (광고주) : 광고를 통해 매출이 발생하게 되면, Merchant는 발생한 수익의 일부를

Affiliate에게 광고비로써 지급한다.실적이 있는 경우에만 광고비가 지급되기 때문에,

저비용으로 고효율의 광고를 할 수 있고, 초기 광고 생성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어 많은 머천트들이 시도하고

있는 마케팅 방법이다.온라인 광고의 가격을 책정하는 방식에는 CPC, CPA, CPS, CPM 등이 있다. CPC(Cost

Per Click)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 클릭 건당 비용을 뜻한다. 주로 배너 광고 등이 이에 속한다. CPA(Cost

Per Action)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해 광고주의 사이트로 이동한 후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행동(회원가입, 상담

등)을 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급한다. CPS(Cost Per Sale)는 사용자의 물품 구입이나 유료 정보 등 판매 금액

에 대해 건당 비용을 지급한다. CPM(Cost Per Mille)는 1,000회 광고 노출을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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