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연구소

생활 살림 노하우 꿀팁

by 렐라뿅 2022. 3. 28.
728x90

  찌든 때 빨래엔 소금 한 스푼을 

양말이나 흰옷은 아무리 빨아도 깨끗해지지 않을 때가 있다. 이럴 때는 물 1ℓ에 소금을 한 숟가락 정도 넣고 삶아보자. 기름때가 쏙 빠져 새것 처럼 깨끗해진다. 


 흰옷 기름때 소금물로 제거

양말이나 흰옷을 빨아도 깨끗해지지 않으면 소금물에 넣어 삶아보자. 물 1ℓ에 소금 1큰술만 넣고 삶으면 기름때가 말끔히 제거된다. 

 
  빨래할 때 백설탕 한 스푼 

빨래를 할 때 정량의 세제와 함께 백설탕 1스푼을 넣어주면 찌든 때가 싹 빠진다.
 
  다림질 눌은 옷엔 양파를  

다림질을 하다가 옷감이 살짝 눌었을 때는 양파를 잘라 문지르자. 5분 뒤 찬물에 행궈내면 눌은 자국이 없어진다. 


 찌든 빨래 할 땐 레몬 껍질  

찌든 때가 묻은 흰 빨래를 삶을 때 레몬 껍질을 넣어보자. 표백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빨래 5분 만에 말리기  

빨래가 잘 안 마르면 두꺼운 비닐봉지에 넣고 봉지 안에 드라이기로 바람을 쏘아 넣으면 된다. 5분 만에 빨래가 마른다.
 
   퀴퀴한 옷 냄새 없애려면 

빨래가 잘 안 마르면 두꺼운 비닐봉지에 넣고 봉지 안에 드라이기로 바람을 쏘아 넣으면 된다. 5분 만에 빨래가 마른다.
 
  옷에 묻은 먼지 쉽게 없애려면  

옷에 묻은 먼지는 고무장갑을 끼고 물을 약간 묻힌 뒤 털어내면 쉽게 없앨 수 있다.
 
  구겨진 옷 주름을 펴려면 

심하게 구겨진 옷은 주름 부위에 무를 잘라 물기가 있는 부분으로 문지른 뒤 다림질하면 주름이 잘 없어진다.  


 세탁물 엉키지 않으려면  

세탁기를 돌릴 때 페트병을 넣으면 페트병이 빨랫방망이 역활을 해 세탁력이 좋아지고 빨래가 엉키지 않는다.

댓글